
FD [FURTHEST DEATH] 의 시작은 아방가르드 단어의 기원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아방가르드는 프랑스어 [AVANT-GARDE] 로, 본래 의미는 근대 이전의 회전 전투에서 가장 앞 열을 맡는 부대인 전위대를 뜻하는 군대 용어이다.
FD의 이름은 직역하면 [가장 먼 죽음] 이라는 뜻으로 이는 아방가르드의 어원에서 영감을 받아 최전선에서 언제든 전투를 맞이하는 자세로, 패션/예술 분야에서 혁신적 활동을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담았으며 두려워하지 않고 나아갈 준비가 되어있는 브랜드 전개의 방향성을 담고 있다.
단순히 전쟁과 전투를 치르는 병사만이 아닌 전쟁이 만드는 다양한 인간군들의 투쟁들이 FD의 탄생 배경을 이루고 있다. 전쟁터와 군인들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전체적인 제품들의 실루엣과 디테일을 탄생시키고 있으며, 앞으로 나아가는 강인한 군인을 상징하는 군화를 연상시키는 가죽 텍스처와 가죽 끈 등의 디테일은 브랜드의 시그니처로 자리 잡고 있다.
FD는 이러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여러 밀리터리 베이스의 예술적 영감들을 브랜드만의 색깔로 재해석/현대화하여 제품들에 나타낸다.
[F.D] 의 베이스인 밀리터리는 삶과 죽음 등 여러 상반된 것들이 대비를 이루는 동시에 조화를 만들어낸다. 이러한 것들에서 강한 생명력과, 앞서 언급한 두려워하지 않는 나아감을 포착하고 이는 FURTHEST DEATH라는 브랜드의 예술적 가치이다.
이렇듯 FD는 여러 요소가 한데 어우러져 발생하는 새로운 탄생과 다양성의 조화를 중요시한다.
패션에서 밀리터리는 흔히 투박하고 남성적인 요소를 많이 담고 있는 스타일로 알려졌지만 밀리터리 스타일이 시작된 군대와 전쟁은 양성 모두의 투쟁이기에 젠더리스 스타일을 선보이며 FD의 예술적 가치에 기반하여 투박함, 강인함, 세련됨 등을 동시에 조화를 이루게 하기 위해 보다 유려하며 동시에 강렬한 스타일을 탐구한다.
펑크, 락시크, 아방가르드, 미니멀리즘을 넘나들며 브랜드 특유의 넓은 스펙트럼으로 다양한 삶과 나아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브랜드가 될 것이다.
FD의 제품은 단순 패션/브랜드 아이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착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삶의 모든 분야에서 두려워하지 말고 전진을 멈추지 말고 나아가라는 메시지를 던지며 삶의 활력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이자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1
2
3
4